포항청년회의소는 53년이라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청년사관학교입니다. 사회 전반적으로 “청년” 이라는 단어가 많이 들어갑니다. 청년문제를 위해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청년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정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청년의 중요성과 역할을 사회가 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청년들이 설 자리가 많이 없다고 합니다. “아프니까 청춘” 이라고도 합니다. 이제 우리 자리는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야 됩니다. 성공적인 청춘시절을 보내기 위한 과정에는 공동체 생활을 통해, 인간관계를 통해, 봉사와 헌신을 통해, 바른 인성과 습관을 길러야 됩니다. 이제 우리는 포항을 대표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청년단체가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소명이라는 것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시면 보다 더 나은 포항JC, 성장하고 성숙되어 있는 “나” 를 발견할 것입니다.


01. 소통
- 회원들과 마음을 나누고 단합을 통해 재미있고 활기찬 회의소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02. 가치
- JCI 이념을 통한 자아개발로 포항JC 가치를 높이고 그로인해 회원들이 성숙, 성장하는 청년리더가 되기 위한
  발판을 만들겠습니다.
03. 문화
-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가능한 사업을 개발하여포항JC와 지역시민들이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1. 회원들과의 소통
2. JCI 이념과 문화 전달
3. 정관을 바탕으로 한 기본에 충실
4. 사회단체 활동에 대한 중요성 강조
5. 지역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사업개발